상단여백
HOME 지역LIVE 연제구
주민벽보게시판 온라인추첨제 도입
@ 연제구청

(부경일보) 김민성 기자 = 연제구는 주민벽보게시판 광고의 과다경쟁 예방과 효율적 운영을 위해 2월부터 ‘주민벽보게시판 온라인 추첨제’를 도입했다.

주민벽보게시판 광고는 5천 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15일 동안 지역 내 전 게시판 (39개소)에 광고를 할 수 있어 참여를 원하는 업체들의 경쟁이 심했었다.

또한 기존의 온라인 접수는 컴퓨터 이용에 능숙하지 못할 경우 참여가 어려웠으며, 전 게시판 39개소를 1개 구역으로만 운용해 광고 기회가 적다는 단점도 있었다.

구는 이를 위해 지난달 전문업체에 프로그램 개발을 의뢰하여 온라인 선착순 접수에서 온라인 추첨제로 개선했으며,  39개소를 1개 구역으로 관리해오던 기존 방식을 2개 구역으로 이원화하여 더 많은 업체들이 활용할 수 있게 보완했다. 

또한 광고 신청 기간도 1일에서 5일로 연장해 신청자들의 부담을 줄였다. 

게시판 광고를 희망하는 업체는 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면 구청에서 추첨을 통해 광고업체를 선정하고 광고주가 제출한 벽보를 주민게시판에 게시해 준다. 

구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추첨제 도입으로 광고주들에게 공정한 기회를 부여할 수 있게 되었으며 게시판 광고 구역 이원화로 참여업체도 매월 24개 업체서 48개 업체로 확대되었다” 말했다.

구는 이 밖에도 구 홈페이지에 현수막 벽보 신청 코너를 개설, 운영하는 한편 광고주 편의를 위해 광고수수료를 신용카드 및 계좌이체 납부가 가능하도록 하는 등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광고물 관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김민성 기자  mintoo11@naver.com

<저작권자 © 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