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찬수 병무청장 부산병무청 방문, 현장 소통행보 이어가
상태바
기찬수 병무청장 부산병무청 방문, 현장 소통행보 이어가
  • 김민성 기자
  • 승인 2019.02.11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산병무청을 방문한 기찬수 병무청장

(부경일보) 김민성 기자 = 기찬수 병무청장은 2월 11일 부산지방병무청을 찾아 민원실과 병역판정검사장을 둘러보고, 병역의무 이행을 위해 병무청을 찾은 병역의무자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취업과 연계할 수 있는 병무청 일자리정책인 취업맞춤특기병과 산업기능요원 제도, 그리고 군 복무기간 단축 등 정책수요자 관심사항에 대하여 현장에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더불어 국민 편익증진을 위한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병무행정 일선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서 마련되었다.

기찬수 병무청장은 병역의무자와 소통하는 자리에서 병역이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신속히 개선할 것을 약속하는 한편, 병역이행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병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당부하였다.

이어진 업무 발전을 위한 토론 자리에서 기 청장은 "부산병무청에서 관내 병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문신제거희망자들에게 제공하는 의료지원서비스 사업은 병역의무자들이 문신으로 인해 위축된 자신감을 높이고 병역이행 후 성공적인 사회복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며 부산청만의 특화사업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을 주문하였다.

또한 관내 홀몸어르신대상 도시락 배달,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점자도서 교정 등 나눔과 봉사활동을 지속해온 직원들을 격려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나눔을 실천하고 소통하는 행보를 이어가기를 당부하였다.

한편, 기찬수 병무청장은 입영문화제, 산업기능요원 및 사회복무요원 복무현장 등 현장에서 정책수요자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행보를 지속적으로 이어 가고 있어 국민중심의 병무행정을 구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