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부산시 제1회 "부산사람 행복찾기, 부산시민행복교실"개최12월 8일, 부산시민에게 행복이 열립니다
@부산시

(부경신문) 최가영 기자= 부산시는 오는 12월 8일 오후 2시 부산시청 1층 대강당에서 부산시민 700여명을 대상으로 '부산사람 행복찾기, 시민행복교실'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민선7기 '시민행복'에 가치를 두는 시정으로 변화하기 위하여 부산시가 추진하고 있는 '시민행복지표' 개발 과정을 시민과 함께 공유하고, '행복'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올해 처음 마련됐다.

부산시는 시민과 함께 만드는 부산형 시민총행복지표(GCHB, Gross City Happiness of Busan)를 개발하기 위하여, 지난 10월부터 2차에 걸친 100인 시민원탁회의, 전문가 워킹그룹, 온라인·대면 설문조사, 집단심층면접(FGI)을 거쳐 11월 30일에 시민·전문가 연석회의를 개최하였다. 현재까지 총 2,146명의 시민이 참여하였으며, 그 결과 개인, 가족, 공동체, 도시로 분류되는 10개 영역에 객관지표 43개, 주관지표 21개로 구성된 64개 후보지표를 개발하였다. 내년부터는 지표 측정을 통하여 시민들의 행복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주말 부산시청과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행복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행복'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보고 민선7기 핵심가치인 '행복'의 밑그림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최가영 기자  chlrk000@naver.com

<저작권자 © 부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