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2018 부산에너지포럼' 개최부산의 미래 에너지 전환을 위한 다양한 의견과 지혜 수렴
@부산시, 2018 부산에너지포럼

(부경신문) 김태유 기자 = 부산시는 5일 오후 3시 해운대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시민단체, 산학연,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하는 '2018 부산에너지포럼' 을 개최한다.

부산시와 부산에너지시민연대가 공동 주관하며, 부산의 미래 에너지전환을 위한 도전과 과제를 주제로 진행한다. 정부의 재생에너지 정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에너지전환을 위한 전문가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지혜를 수렴한다.

한국에너지공단 이상훈 신재생에너지 센터장이 '정부 재생에너지 3020 이행현황과 과제', 에너지경제연구원 소진영 에너지수요관리연구팀장이 '부산시 클린에너지 마스터플랜', 부산에너지시민연대 구자상 상임대표가 '에너지 전환의 전제와 조건'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신라대학교 신소재공학부 손창식 교수를 좌장으로 부산시 이재형 클린에너지산업과장, 부산발전연구원 최윤찬 연구위원, 부산테크노파크 정성훈 에너지융합기술 센터장, 부산에너지시민연대 민은주 사무국장 등이 참여하여 열띤 토론을 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부산시 에너지전환 정책방향과 시민사회의 역할을 다 함께 고민해 보는 자리이며, 부산의 클린에너지 정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고 말했다.

김태유 기자  tymay@naver.com

<저작권자 © 부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