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카카오택시, 일본에서도 호출된다카카오 모빌리티-재팬택시, 6일부터 택시로밍 개시
@카카오 모빌리티

(부경신문) 김태유 기자 = 카카오 모빌리티와 일본 최대 모바일 택시인 재팬택시는 오는 6일부터 한-일 간 택시 로밍 호출 서비스인 ‘카카오 T 재팬택시’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택시 로밍 호출은 스마트폰 로밍과 같은 개념으로 기존 택시 호출 앱으로 해외에서 현지 택시를 호출하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가 시행되면 한국에서 쓰던 카카오T 앱으로 재팬택시에 등록된 약 7만대의 택시를 호출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 T 재팬택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오는 6일 이후 카카오 T를 업데이트 하면 된다. 

업데이트 이후 일본에서 이용시는 현지 택시를 호출할 수 있는 화면으로 자동 전환되기에 한국어로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할 수 있으며, 일본 택시 기사와 의사소통이 가능한 ‘번역 톡’ 기능도 도입했다.

카카오모빌리티와 재팬택시는 카카오 T재팬택시 출시를 기념해 출시일로부터 3개월간 ‘FREE 로밍 호출 이용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로밍 호출 이용료는 일본에서 택시 연결을 위한 서비스 이용료로 이벤트 기간 내에는 호출 횟수 제한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회사 측은 "현지 물가를 고려한 적정 수준의 호출 이용료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5월 일본 재팬택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태유 기자  tymay@naver.com

<저작권자 © 부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