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한국영화아카데미-부산영상예술고, 업무협약기자재·현장실습 지원
▲영화진흥위원회 한국영화아카데미는 28일 부산영상예술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영화진흥위원회

(부경신문) 변수연 기자 =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오석근) 한국영화아카데미KAFA(원장 김용훈)와 부산영상예술고등학교(교장 예성일)는 지난 28일 부산 한국영화아카데미 본교에서 지역 영화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영화제작과 진로 체험 교육 프로그램 시행에 필요한 교육 정보 교류 및 관련 기자재 지원 ▲부산지역 영화인력 데이터베이스 구축 ▲영화 체험교육 및 현장실습 지원을 위해 서로 협력한다.  

한국영화아카데미는 부산이전 이후 지역 영상교육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음으로써, 교육 노하우 공유와 기자재 지원 등으로 지역 영화산업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해나갈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부산영상예술고등학교 예성일 교장은 “특성화고등학교의 특성상 학생들의 진로체험실습이 중요한 부분인데, 물적 인프라 부족으로 어려움이 있었다”며 “한국영화아카데미의 교육정보와 관련 기자재 지원으로 어려움이 해소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국영화아카데미 김용훈 원장은 “영화산업인력 전문 양성 기관으로서 부산지역에 공적 역할을 다하겠고, 인적 자원이 중요한 영화제작 특성상 한국영화아카데미 부산이전 이후 인적 인프라 부족으로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했으나, 인력데이터 베이스 구축으로 해소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변수연 기자  bsy@bknews.co.kr

<저작권자 © 부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변수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