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성단체협의회, `부산여성대회` 열어
상태바
부산여성단체협의회, `부산여성대회` 열어
  • 박정우 기자
  • 승인 2020.05.25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주권시대 위한 비전 선포식
여성 사회참여 확대 방안 모색
`덕분에 챌린지` 퍼포먼스 펼쳐
㈔부산시 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22일 오후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2020 부산여성대회`를 개최했다.
㈔부산시 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22일 오후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2020 부산여성대회`를 개최했다.

 

(부경일보=박정우 기자) ㈔부산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규리)는 지난 22일 오후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세상을 변화시키는 여성! 삶의 가치를 높이는 여성주권 실현! 여성과 함께 부산의 꿈을 담은 아름다운 동행` 이라는 주제로 `2020 부산여성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여성대회는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과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을 비롯한 기관장 및 여성지도자와 여성단체협의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의 경제적 자립과 지역경제성장을 통한 여성들의 사회참여 확대 방안을 모색하고, 여성단체 간 네트워크를 강화해 살기 좋은 부산을 만드는데 여성의 의지를 모으기로 했다.

이날 동아대학 한성호 가정의학과 교수의 `코로나 예방을 위한 건강테크` 특별강의에 이어 박종왕 유엔평화기념관장이 올해 6ㆍ25전쟁 70주년을 맞아 `유엔의 도시 부산, 그리고 여성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초청강연을 했다.

또 시장상 수여 공로상 및 협의회회장상, 기업체 감사패 수여식과 2019 활동영상 상영에 이어 기념식을 진행했다. 아울러 방역 최전선에서 코로나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과 방역관계자, 자봉들을 위한 `덕분에 챌린지` 퍼포먼스도 펼쳤다.

특히 2020년을 맞아 여성주권시대를 위한 비전 선포식과 모두가 행복한 세상 만들기 희망 레이저쇼,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부산시민들에게 사랑과 희망메세지를 담아 전하는 BOF리틀콰이어 중창단의 `응원송`, 전 출연자와 부산아지매들이 함께 부르는 `힘내이소 부산시민` `힘내라송` 등 프로그램도 펼쳤다.

부산시여성단체협의회 관계자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모두가 지치고 힘든 시기가 계속되고 있는데 부산여성은 물론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부산시민들이 힘을 내서 코로나를 극복하고 건강한 부산의 모습을 다시 찾았으면 하는 바램으로 특별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고 말했다.

이날 여성대회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확산되면서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여협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