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힘내자 부산! 선불카드 발행 추진
상태바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힘내자 부산! 선불카드 발행 추진
  • 김주호
  • 승인 2020.05.13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부산은행, 공동 업무협약 체결
#힘내자 부산! 선불카드 사용 안내문 및 주의사항 설명 포스터
#힘내자 부산! 선불카드 사용 안내문 및 주의사항 설명 포스터

 

(부경일보=김주호 기자) 부산시와 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이 오늘(13일)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힘내자 부산! 선불카드’ 발행에 관한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 사태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선불카드의 신속한 지급과 적정 관리에 관한 이행사항을 규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선불카드 발급의 시급성을 고려하여 별도의 행사 없이 기관장 명의의 서면으로 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부산시가 16개 구·군의 위임을 받아 사업 총괄 및 협약사항을 이행하기로 하고 ▲부산은행은 선불카드를 지급·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업무 관리시스템을 구축·운영하며 ▲선불카드 미사용 잔액에 대한 지자체(구·군) 반납 ▲대금납부 이행사항 등이 담겨 있다. 

  
특히, 부산은행은 지자체의 예산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힘내자 부산! 선불카드의 발급 비용과 미수령회수 카드의 발급 비용 전액을 부담한다. 또한, 훼손 및 분실로 인한 사용자의 재발급 비용 또한 전액 부담하기로 하였다.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힘내자 부산! 선불카드는 오는 18일부터 온라인(부산긴급재난지원금.kr 또는 fighting.busan.go.kr)과 오프라인(읍면동 주민센터)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사용지역은 부산시 내로 한정되며, 사용 제한업종은 부산 동백전 카드 기준을 준용한다. 발행권종은 20만원권과 40만원권 2종이며, 신청 시 발행권종은 선택이 불가하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선불카드를 신속히 지급하여 시민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코로나19로 인해 전 국민이 어려운 시기, 지자체의 재정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카드발급 비용 일체를 전액 부담하기로 한 부산은행의 통 큰 결정에도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는 지난달 29일, 1,933억 원 규모의 선불카드 55만 장을 부산은행에 1차 선주문하였으며, 신용·체크카드 신청과 선불카드 발급량 추이를 지켜본 후 2차 추가 발행을 논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