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자인진흥원, 아시아디자인플랫폼(Asia Design Platform)구축 용역 착수
상태바
부산디자인진흥원, 아시아디자인플랫폼(Asia Design Platform)구축 용역 착수
  • 김보미 기자
  • 승인 2020.03.26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재)부산디자인진흥원 온라인플랫폼을 통한 글로벌디자인시장 진출 본격 개시
- 기업 및 인력 DB , 온라인 콘테스트, 디자인 마켓, 디자인 나눔 기능

(재)부산디자인진흥원이 ‘아시아디자인플랫폼(ADP)구축’ 용역을 본격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아시아디자인플랫폼(ADP) 구축사업은 부산지역 디자인산업이 네트워크기반의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글로벌시장 진출을 확대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내년까지 2년에 걸쳐 추진한다.

디자인플랫폼 개발은 국내·외 디자인산업 관련자와 시민사회 등 각계각층이 어우러질 수 있는 만남의 장으로 구성된다. 반응형 웹을 이용한 사용자 친화적 웹사이트 형식이다.

올해는 플랫폼 구축의 첫걸음으로 먼저, 국내·외 디자인산업과 관련된 기업 및 인력의 DB를 구축한다. 또한 19년부터 국제디자인공모전으로 변경된 부산국제디자인어워드(ibda, 입다)의 개최와 기업이 필요로 하는 디자인개발을 상시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테스트의 장(場)또한 마련할 예정이다.

다음 해에는 디자인어워드와 콘테스트의 결과물 및 지식재산권을 거래할 수 있는 디자인마켓을 운영한다. 이외에도 디자인분야의 일자리매칭 및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디자인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사회공헌 서비스기능도 시행할 계획이다.

(재)부산디자인진흥원 강경태원장은 "아시아디자인플랫폼구축은 국내에서는 최초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부산시에서 추진하는 신(新)남·북방 정책과 연계하여 지역디자인기업의 규모를 확대하고 글로벌시장 진출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최종적으로 부산시를 아시아 디자인허브도시로 만들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