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청 ‘공정하고 투명한 청렴서구’ 실현을 위한 결의대회
상태바
서구청 ‘공정하고 투명한 청렴서구’ 실현을 위한 결의대회
  • 정효진 기자
  • 승인 2020.01.0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실천 결의대회/사진제공(서구)
청렴실천 결의대회/사진제공(서구)

 

서구는 7일 구청 신관 중회의실에서 실·국·과·동장 등 간부공무원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정하고 투명한 청렴서구’실현을 위한 새해 결의를 다지는‘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청렴실천 결의대회는 직원대표 2명의선서를 시작으로 금품·향응 요구 및 제공 금지, 인사청탁금지(인허가 포함), 공무원행동강령 준수, 청렴시책 이행을 실천하고 정착시키기 위해 공한수 구청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과 함께 굳은 결의를 다졌으며, 이어서 금품 수수 NO, 인사청탁 NO, 이권개입 NO, 인·허가청탁 NO의 네 가지 슬로건을 제창하는 퍼포먼스도 진행하면서 청렴한 서구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의지를 다졌다.

한편 구청장은 “지난 해 청렴도 평가결과 전년대비 내부청렴도가 2등급에서 4등급으로 하락하면서 외부청렴도(3등급)를 포함한 종합청렴도가 3등급으로 아쉬운 결과를 받았다. 이를 거울삼아 ‘공정하고 청렴한 서구문화’를 만들기 위해 올해 2020년을 ‘서구 청렴문화 정착원년의 해’로 선포하며 자체 청렴도 평가, 부서별 출입구 청탁금지 안내판 부착, 청렴도 취약분야 담당자 청렴교육 실시, 간부공무원 대상 청렴교육 등 다양한 청렴교육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실시하여 청렴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서구청 전 부서 및 관련기관 출입구 안내문 부착용
서구청 전 부서 및 관련기관 출입구 안내문 부착용

정효진 기자jwj412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