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부산국제음식박람회' 개최
상태바
제16회 '부산국제음식박람회' 개최
  • 고경희 인턴기자
  • 승인 2019.09.30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6회 부산국제음식박람회 포스터./사진출처=부산시
제16회 부산국제음식박람회 포스터./사진출처=부산시

부산시는 '제16회 부산국제음식박람회'를 다음달 10일(목)부터 12일(토)까지 3일간 벡스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광역시와 (주)한국외식업중앙회 부산광역시지부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올해 16번째를 맞는다. '맛있는 도시, Korea Kitchen 부산'이 라는 주제로 130개 사가 참가해 330개의 부스가 열리고 5만여 명이 참관할 예정이다.

주요 행사로는 개막식, 테마전시, 일반전시, 각종 무대행사와 체험 프로그램, 푸드코트 등이 준비됐다.

무대행사로는 '냉장고를 부탁해'의 스타 셰프로 알려진 오세득, 차세대 중식리더 최형진 등이 스타셰프 쿠킹쇼·쿠킹 마술쇼·수타쇼를 진행해 사람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이날 테마 전시관에는 △아세안 특별전 △부산 향토 음식전 △요리 전시 경연대회 △우리쌀 로컬 푸드전 △실크로드관 △식용 곤충전이 열린다.

일반 전시관에는 △그린푸드 △헬시푸드·로컬푸드 △디저트 △씨푸드 △해외식품 △기업홍보 △기자재 △식자재 △음료·주류 △유관기업·교육기관 △푸드코드·푸드트럭 등의 부스가 운영된다.

체험 프로그램은 △바람떡 만들기△전통주 빚기△꽃차 티백 만들기가 진행된다. 이 밖에도 푸드코트에서는 소상공인들이 향토 음식과 해외 음식이 어우러진 음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부산국제음식박람회'와 함께 다음달 5일(토)부터 12일(토)까지 8일간 '푸드 스트리트 페스티벌'이 부산 전역에서 진행된다.

부산국제음식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푸드 스트리트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음식점을 확인하고 포스터와 함께 음식사진을 찍어 SNS에 업로드하면 부산 시내 유명 맛집 183개 업소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