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 박의 영화 Call Phrase'호(號)'···할리우드 '강타'
상태바
샤넬 박의 영화 Call Phrase'호(號)'···할리우드 '강타'
  • 문승욱 기자
  • 승인 2019.08.26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all Phrase'호'의 작가 샤넬 박.

화가로서 또 작가로서 한국에서 미국으로 건너가 할리우드 프로듀서까지 겸하면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만능 엔터테이너 `사우스베이` 아카데미 원장 샤넬 박.(사진)
샤넬 박은 "오랜만에 한국에 계시는 분들과 만나 뵙게 돼 너무 기쁩니다. 먼저 하나님과의 대화로 이뤄진 `무`라는 소설이 곧 출간될 시점에 부경일보 지면으로 소식을 전하게 되어 또 다른 의미를 부여하는 것 같습니다"고 말했다.
이어 그녀는 "소설 `무`와 더불어 `Call Phrase`라는 초대형 블록버스터 할리우드 글로벌 영화도 장편, 단편 소설로 만들어져 영화가 배급될 때 동시에 출간 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또한 "할리우드에서 활동하면서 아이들을 가르치며 틈틈이 써온 시나리오를 원작으로한 단편소설들도 영화 제작과 함께 출간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편집자 주>

 

#CALL PHRASE `호`
1-1.신의 부름 
1-2. 전화 연결 동안의 과정에 이르러 
상대방에게 도달까지
2. 요청 연결 단계 및 설정 단계에서 
연결 특성의 협상

#영화 Call Phrase `호`(號 부르짖을 호)
할리우드에서 캐스팅 된 작품 
스토리는 미국 할리우드 뉴욕 필름 아카데미 Universal Studio 영화제작 학부과정 중에 시나리오로 캐스팅 됐다. 
당시 초안은 미흡했지만 현직 대학교수들과 미국 할리우드 필드에서 일하는 감독들에게 캐스팅 된 것이다. 
현실적으로 할리우드에는 극복하고 넘어야 하는 장벽이 높아 그 벽의 끝을 쳐다 보는 것 자체도 사실은 현실적으로 꿈같은 이야기이다. 
각 나라 별 최고의 배우들이나 작가들도 실상 할리우드의 메인 필드에 들어가기는 힘들다. 만약 그런 메인 필드에서 활동하는 감독들이자 교수들에게 그 소재가 캐스팅 된 경우, 하늘에 별따기를 한 것과 다름없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여러 종류의 인종들과 창의적인 천재들이 모인 치열한 그곳에서 제작되는 영화는 지금도 세계를 휩쓸고 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보이지 않는 백인 우월주의에 깔린 다복합성을 지닌 그곳은 사실상 총칼없는 전쟁터와 다를 바 없다. 
오직 창의적인 천재성과 시대적 흐름에 맞는 뛰어난 감각없이는 살아남기 힘든 전쟁터 같은 곳에서 블록버스터 영화로 캐스팅된 영화 Call Phrase `호`는 영화계를 조금이라도 아는 사람이라면 투자 가치의 확실성을 내다 볼 것이다.  
그런 이유로 "어떤 분야라도 성공하려면 큰 물에서 놀아야 한다"라는 시세 얘기처럼 영국, 프랑스, 이태리, 인도의 유명 프로듀서(영상 제작자)의 자제들이 가장 많이 입학한다는 NYFA(뉴욕필름 아카데미)는 영화 실무를 전반적으로 가르친다.
할리우드와 같은 곳에서는 국내 대학의 연극영화과와는 다르게 프로듀서가 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연기, 감독, 제작, 시나리오 작가 등의 관련 분야는 필히 거쳐야 하는 필수 코스이다. 영화 현장에서 직접 뛰는 것 이상의 실무를 익히는 배움터다. 
이런저런 이유로 전 세계의 창의적 천재들이 모인 이곳에서 할리우드 영화로 케스팅 된 경우, 당연지사 `천재` 라는 인정과 동시에 `미친 아이`라고 까지 불리게 되는 것이다. 

영화 촬영하고 있는 샤넬 박(왼쪽에서 두번째)

#Call Phrase `호`
영화 투자의 안전성 A

ㆍ영화 투자로 수익률 올리는 분별 법 중 
1. 판타지 (대서사시)장편소설 
2. 할리우드 작품 중 케스팅 된 작품
3. 통계 학적인 투자 분석 

현재 이 작품은 과분수와 같은 경우다. 하루속히 투자 지원을 받아야 할 때가 지금인 것이다. 
17년간 영화의 기본 투자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도 지금까지 실무 투자를 받지 않았던 이유는 분명히 있다. 
전 세계에 배급하기 위해서는 A급 할리우드 메이져 영화사의 지원이 꼭 필요하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영화 한 편을 흥행시켜 돈 좀 벌었다"가 아닌 불세출의 대작을 만들 수 있다는 믿음으로 17년간 시나리오를 소설로 완성시킨 것이다. 
전 세계가 함께 공감할 수 있도록 원작에 충실하고 그 소설로 공감대를 터치하자는 의미다. 
예로 `반지의 제왕`, `헤리 포터`를 영화로 만들어 7조 원 이상의 수익률을 올린 이유가 바로 대서사시와 같은 원작 소설 베이스이기 때문이다..
영화의 성공 확률을 올리는 것은 건축으로 말하자면 바로 기초공사의 베이스와 같다. 원작이 튼튼한 베이스는 이상하게도 영화가 별 볼일 없어도 흥행한다는 통계학적 수치는 이미 나와 있다. 
소설 속의 기본정신과 확고한 철학이 없이는 바람에 날라 다니는 낱장의 시나리오를 붙들고 대박나기를 꿈꾸는 것과 같다. 혹여 대박은 날 수 있으나 확고한 성공 여부는 마치 일률적인 영화시장에 배팅하는 것과 같다. 
17년간 장편의 소설을 집필할 수 있었던 힘은 당연지사 뿌리깊은 나무가 열매 를 맺는 것을 의심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또한 주류사회에서 캐스팅된 것이 가장 큰 힘이였다는 샤넬 박의 얘기다. 
다른 한편으로 전쟁터 할리우드는 지금 세계 최고의 수익을 올리면서도 카피와 반복적인 주제를 우려먹는 `카피머신`이라 불린다. 
그 와중에 Call Phrase `호`를 주목할 수 있는 이유는 깊은 뿌리로 맺은 확실성이 있기 때문이다. 

#Call Phrase `호` 소설 작품 소개 
"천재는 이목지욕(耳目之慾)없이 순수하게 영성을 세상에 들어낸다" 
같은 꿈을 3일째 꾸던 날 한 점의 시에서 비롯된 대서사시와 같은 이 작품은 대학에서 시나리오로 스토리가 캐스팅됐다. 
대학은 진흙속에서 최고의 진주를 찾아낸 것 처럼 들떠있었고, 그 후 그 시나리오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17년간 소설로 완성돼 갔다. 
Call Phrase `호`는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방대한 스테이지에서 맹렬히 투쟁하는 주인공들의 성격이 생생하게 들어난다. 그들은 초월적 에너지를 이용해 또 다른 별의 인류를 구하는 에너지빔을 만들어낸다. 
작가는 인류가 최첨단 과학 지능에 도달하고 있는 현 시대에서 물질문명에 갇혀 살아가는 우리로 하여금 언젠가 경험할 죽음에 대해 돌아보는 계기를 유도한다.
인류의 작은 사랑의 불씨가 다른 별의 인류를 구원하게 된다.
인류 구원의 과학, 철학, 종교 등의 분야에서 흥미있게 연구적 가치로 대두될 만한 창의적인 소재라는 평을 받는다. 
전 세계적으로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인터스텔라`와 2002년 당시 박스오피스  1위에서 역대 가장 높은 7조 원 이상의 수익률을 올린 판타지 `아바타`와도 비교될만한 과학 판타지라고 자평하고 싶다. 
과학적인 논리를 베이스로 장대하고 담대하게 표현하였지만 다양한 캐릭터들을 섬세하게 표현해 독자들에게 드라마틱한 공감대를 들어낸 것은 마치 판타지'`반지의 제왕` 같은 대서사시를 장대하게 불러 일으킨다. 
시나리오와 원작이 대서사시인 만큼 굵직한 영화사에서 탐낼만한 독보적인 스토리텔링으로 풀어 나가고 있는 소설 Call Phrase `호`는 영화 제작발표회에 맞추어 미국 영화사와 합의해 출판할 예정이다. 
열매를 더 많이 맺을 수 있는 것은 투자자들과의 믿음과 신뢰이다. 
영화산업이 21세기를 주도하는 만큼 이번 투자 기회는 마치 생사를 오가는 치열한 전쟁터에서 우연히 발견한 마지막 무기 같은 것이라고 자신해 본다. 
세상을 리드하는 민족들의 원동력은 높은 영성(SQ)에 있다는 결과가 하버드 연구팀을 통해 나왔다. 
그러므로 영성이 평균보다 낮은 한국인들에게 카이야룒가야룓인들의 높은 영성을 통해 한국인의 뿌리깊은 영성을 다시금 되돌아 볼 수 있다.
산업화 이후 정보화 시대가 펼쳐질 것을 예언한 세계미래학회에서는 향후 영성이 이성과 지식보다 더 높은 화두로 떠오를 것이라고 전망한다. 
2050년부터는 영성의 시대가 열린다고 예견하는 학자들 중 `존 나이츠`는 `영성은 종교에 국한된 것이 아니다`라고 주장한다. 
미래 학자들은 지구의 구원을 위한 프로젝트 중 하나님의 계획을 들어내는 것의 중추적 역할은 인류의 구원이었다고 한다. 
미래를 이끌어갈 근원적인 문제를 다루는 소설 Call Phrase `호`는 나라를 이끌고 더 나아가 범우주적인 문제를 다룰 수 있는 리더적 핵심적인 키워드가 이 스토리에 숨겨져 있다고 볼 수 있다.  

#Call Phrase `호` 
영성 SQ 작품 속 유도하는 가치관 

미래를 이끌어 나갈 어린이들과 젊은이들은 이 작품을 통해 SQ(IQ 와 EQ를 합한 초월적 두뇌 테스트로써 하버드의 박사들과 교수진들에 의해 전 세계로 배급되어 지고 있다)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만들어지며 한국 미래의 유산을 키울 수 있는 작품이다.  
물질 만능에 길들여지면서 죽어가는 한국의 미래에 중추적인 역할의 핵심은 바로 영성룒SQ룓에 달려있다. 
영화 `호`는 더 나아가 범우주적인 차원에서 인류가 되돌아봐야 할 현 지구의 환경학적인 문제 역시 다시금 생각해 보도록 흥미롭게 유도한다.  
지구 역사상 가장 핵심적인 에너지 근원을 수억 년이 지나 또 다른 별에서 대체에너지로 만들어낸다는 글의 소재 자체는 현 시대의 판타지속에서는 볼 수 없는 미래의 과학, 종교, 철학 등을 포함한 근본적인 인류 구원의 핵심적인 문제에 커다란 영향력을 줄 것이다. 

#Call Phrase `호` 작품 개요
영화 `호`는 2002년부터 시나리오에서 영상(모션 픽쳐)을 만들기까지 방대한 장편의 소설을 출간하기 위해 영화 제작 후 소설도 함께 출판될 초대형 판타지 할리우드 스토리이다.
여러 국가간의 문화교류, 관광산업에 큰 영향력을 발휘할 Call Phrase `호`는 할리우드 영화시장과 국제적인 무대에 오를 수 있는 확실한 비전으로 영화사업의 탄탄한 기초작업과 수행이 끝나고 세계 시장을 점령할 만한 작품이다. 
현실적으로 영화보다 더 드라마틱한 할리우드 무대에서 각 분야별 전문 스텝으로 구성된 영화사와 현재 메인 할리우드 스타디움에서 성공적으로 활약하는 전문 스텝진들로 구성돼 투자유치를 하고 있다.  
최초로 지금까지 도달하지 못한 미지의 영역과 미학적인 기술을 기반으로 할리우드 최고의 감독과 기술진들이 함께 참여하는데 기반을 둔다. 
실제로 초대형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와 책들이 종교적, 철학적인 부분에 취중하고 있으므로 현 시대에 딱 맞는 베이스라는 평을 받고 있는 창의적인 내용이다. 
현재 캐스팅 업무를 맡고 있는 관계자들 또한 전반적인 공상영화 뒤에 깔린 종교적와 철학의 범우주적인 내용은 초월적인 영성을 들어낸다고 평가하고 있다. 
과학적 근거와 논리적인 사고에 맞춘 뛰어난 Call Phrase `호`는 할리우드 초대형 스토리의 기준을 넘어설 만큼 흥미롭다는 평도 받고 있다. 
최근 들어 미국 영화들과 세계시장은 종교적인 내용과 초월적인 영성을 다룬 영화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고, 그런 스토리들이 대성하는 만큼 시대적 분위기와 걸맞는 작품이라는 분석이다. 

#Call Phrase `호` 
세계적인 영화 투자 가치 B
성공은 자신감에서 오며 그 자신감은 준비성이다. 준비된 자에게서 오는 자신감은 성공으로 이끈다. 그리고 운이다. 
생각이 바르면 이를 행동으로 옮기게 되고, 그 옮기는 것이 시기에 맞게 가능한 것을 자랑하게 되면, 그 공을 잃게 되고, 모든 일은 다 갖춘 것이 있는 법이니, 갖춘 것만 있어야 근심이 없어지게 될 것이다. (출처=`유비무환` 뜻과 유래에서)

여러 인종들과 작가들 그리고 세계 최고라 불리는 프로듀서들이 대거 몰린 할리우드는 현재 스토리가 고갈돼 있다. 
하물며 할리우드같은 대형 영화시장을 찍어내는 공장이라고 빚대기도 한다.
그곳에서 Call Phrase `호`는 당당히 캐스팅 되었고, 17년간 대서사시로 점차 뿌리를 내리며 그 작품성을 고스란히 들어낼 수 있는 거목이 됐다. 
A급 감독, 배우, 할리우드 메이져 영회사들과 함께 도모할 수 있는 저력을 갖춘 셈이다. 이는 영화 관계자들과 투자자들의 안전성과 성공적인 수익의 핵심적인 기반이자, 기초작업의 그 뿌리가 완벽하다고 볼 수 있다.  
Call Phrase `호` 가치를 이해한 투자자의 목표는 영화가 전세계로 배급 되는 동시에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광고와 마케팅의 안전 장치로 미국 메이져 A급 영화 사의 기준이 되는 작품성을 근거로 두어야 한다. 
초대형 글로벌 할리우드 영화는 수익률이 국내 영화하고는 비교 될 수 없는 가치라는 것을 충분히 이해할 것이다. 
소설 원작으로 어린이들이 보는 영화 `해리 포터`는 7조 원 이상을 벌어 들였다. 
당시 끼니를 거르던 가난한 소설 작가 J.K 롤링 역시 소설 판권 수익률만으로도 전세계에서 영향력 있는 3대 여자 부호로 타임지에 오르기도 했다. 
영화 Call Phrase `호는 3조 500억 원 정도의 수익률이라는 최저가로 예상하고 있고, 영화에 따른 부수익으로 가져다 줄 소설과 동화책, 부동산 관광수익으로 벌어들일 부분에 대해서는 투자자들의 상황과 관심도에 따라 구체적인 분야별 투자로 다루어 질 예정이다.  

#영화 Call Phrase `호` 
투자자 유치에 따른 투자 방식 

미국 영화사는 다양한 투자 방식을 구축한다. 투자위원회는 보다 탄탄한 투자 방식을 위해 미국 영화 전문 회계사들과 변호사들을 동반한 자문위원회를 통해 수익률을 보장 할 수 있도록 미국 본사로부터 보장되는 미국 영주권, 학생비자, 대학 설립 등을 지원한다. 
관심있는 투자자들에 한해 관련 업무와 모든 회계업무는 미국 할리우드 영화사와 함께 일하는 영화투자 전문 회계사와 법인들에게 언제든지 자문을 구할 수 있도록 했다
Fi visa 학생비자 ▷ 영주권 ▷ 시민권

영화 Call Phrase'호'의 장면 중.

#Call Phrase `호` 
작품의 주제와 철학  

인류는 분명 소수에 의해 다스려진다고 볼 수 있다.  과학과 진보된 영성을 지닌 소수 인류들의 창의적인 활동은 그들의 지적 능력을 통해 통치하고 다스려진다고 생각해 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그들의 목적은 일반 사람들의 영성을 미디어와 거짓된 정보로 죽이고 실로 진리를 깨우치는 인류의 근원(영성)을 그들이 컨트롤한다고 가정해 볼 수 있다. 
사실 세계를 다스리는 민족들은 영성이 높다. 그 결과 인본주위 사상과 외계인의 존재에 미혹되도록 인류는 소수에 의해 컨트롤 된다. 
결국 거짓 미디어에 빠져 정신적인 혼돈속에서 갈팡질팡하고 있는 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지금 현시대가 배경이 될 수도 있다. 
이 영화의 주된 내용은 지구 종말 후 5천년 뒤인 581c 경, 지구와 흡사한 별에서 자연 대체에너지를 갈구하며 결국 인류가 지닌 사랑 에너지를 통해 RGM BEEM 을 만들어내는 과정을 다룬다.
수 천년 전에 존재했던 지구라는 곳에서 인류의 사랑으로 그들만의 자연 대체에너지를 만들어 내는 과정은 과거와 현재, 미래를 이동하게 한다. 
특별한 내용을 다루기보다 인간의 사랑과 초자연의 힘으로 우주에서 필요한 대체에너지를 만들어내는 과정은 과학과  종교 사이에서 그간 혼란스러웠던 외계인에 대한 거짓 정보, 전쟁, 이생에 대한 부분을 우주의 시간에 걸려 깨끗하고 명료하게 정리되어지며 초월적인 인류의 영성을 들어내는 작품이라고 볼 수 있다. 

#Call Phrase `호`
글로벌 영상을 위한 최고의 기술력

기존 영화의 틀을 뛰어 넘는 기술을 도입하기 위한 최신 장비와 기술진의 능력, 소설 속의 미지의 영역을 개척하기 위한 노하우를 할리우드 메이져 영화사와 협력할 예정이다.


문승욱 기자 tmddnr739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