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부산대동병원, ‘우수검사실 신임 인증’ 획득환자들에게 양질의 진료와 최상의 진료서비스 제공
대동병원 전경

(부경일보) 박찬제 기자=개원 74년을 맞은 부산대동병원(병원장 박경환)이 지난 12일 대한진단검사의학회와 진단검사의학재단이 주관하는 ‘우수검사실 신임인증 평가’에서 총점 98.6점의 우수한 성적으로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대동병원에 따르면 진단검사의학과는 질병 선별 및 조기발견, 치료 경과 관찰과 예후 판정 등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유지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각종 검사를 시행하는 진료과목이다. 또한 우수검사실 인증평가의 목적은 검사실 업무의 질적 향상과 검사 정확도 및 신뢰도를 높이는데 있다고 한다.

이번 현장심사에서는 관련분야 전문 의료진으로 구성된 심사팀이 병원을 직접 찾아 현장 평가를 실시했다. 심사팀은 검사실 운영, 종합검증, 현장검사, 진단혈액, 임상화학, 요경검학, 임상 미생물, 수혈의학, 진단 면역 등의 세부분야에서 심사를 실시했다.

이날 평가를 준비한 박경환 병원장은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숙련된 검사 인력과 임상 의료진 간의 진료협력관계가 잘 형성 돼 있고 최첨단 장비와 우수한 검사 인력을 갖추고 있어 검사의 신뢰도와 정확도가 매우 높다”며 “대동병원은 지속적인 정도관리와 검사의 질 향상을 통해 진료와 치료뿐만 아니라 연구 중점 병원으로서 지역주민들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동병원은 최근 ‘우수 인공실장실 인증’과 ‘제8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수술 예방적 항생제 사용평가 1등급’을 획득하는 등 의료의 질적 향상에 심혈을 기울여 지역주민들로부터 지역 의료서비스 발전에 이바지 할 것으로 큰 기대를 받고 있다.

박찬제 기자  a47681590@gmail.com

<저작권자 © 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찬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