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전_사회
부산병무청, 취업맞춤특기병 모집을 위한 ‘내게 맞춤’서비스 제공부산·울산 48개 기술훈련기관의 과정별 군사특기 매칭 정보 제공
@부산병무청전경

(부경일보) 박찬제 기자=부산지방병무청(청장 권병태)은 올해부터 취업맞춤특기병 지원에 어려움을 겪는 병역의무자 및 관내 기술훈련기관 등을 위해 취업맞춤특기병 모집을 위한 ‘내게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내게 맞춤’서비스는 부산·울산지역 기술훈련기관의 훈련과정을 분석하여 취업맞춤특기병으로 입영할 수 있는 군별 군사특기 정보를 DB화하고 특정 기술훈련을 수료하면 육·해·공군의 어떤 특기로 지원 할 수 있는지 등을 알기 쉽게 정리하여 의무자 및 기술훈련기관의 편의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취업맞춤특기병’은 기술이 없어 취업이 막막한 병역의무자가 병무청 전문상담관의 맞춤형 상담을 통하여 진로를 설계하고 국가나 지자체가 지원하는 기술훈련을 받은 후 기술 분야 특기병으로 군 복무하여 경력을 쌓은 후 전역 시 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등을 통하여 취업 지원까지 받을 수 있는 현역모집 제도이다.

부산병무청 관계자는 “‘내게 맞춤’ 서비스를 통해 취업맞춤특기병으로 가는 문턱을 낮춰, 취업으로 어려움을 겪는 많은 청년들에게 군 복무가 경력단절이 아닌 취업으로 가는 디딤돌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찬제 기자  a47681590@gmail.com

<저작권자 © 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찬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