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영산고, 요리대회에서 금메달 3개 획득
상태바
부산 영산고, 요리대회에서 금메달 3개 획득
  • 박찬제 기자
  • 승인 2019.05.20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대한민국 국제요리 및 제과 경연대회
@16일 서울 aT 센터에서 개최된 ‘2019년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에 출전한 영산고등학교 학생들과 교직원들(사진제공=영산고등학교)

(부경일보) 박찬제 기자=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명품특성화고 영산고등학교(교장 백용규)가 지난 16일 서울 aT센터에서 실시한 ‘2019년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에 3개 팀(2인1조)이 출전해 3개 팀 모두 금메달을 수상했다.

이날 금메달을 수상한 3개 팀은 ‘영’지아자매(1학년 신윤아 3학년 신은지)와 영산마드리드(1학년 여민혁, 엄승빈), Meat cook(1학년 서건, 3학년 이진룡)으로 1학년과 3학년으로 구성됐다.

출전 학생들을 지도한 이애성 교사는 “학생들이 저녁 늦게까지 대회 준비를 한다고 고생이 많았다”며 “힘은 들었지만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너무 기쁘다”고 전했다.

백용규 교장은 “학교 입장에서는 공식적으로 출전한 첫 요리대회라 많은 걱정을 했는데 3개 팀 모두 금메달을 획득해 너무 자랑스럽다”며 “우리학교 조리과를 졸업하면 캐나다나 호주 등 해외 우수 대학 진학 또는 호주나 싱가폴 등의 우수 외식업체에 취업이 되도록 학교가 더 많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영산고는 3월 1일부터 교명을 변경해 최근에는 영산고 사회적협동조합을 운영하기 위해 창립총회를 개최한바 있다. 현재 영산고 사회적협동조합은 교육부 승인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